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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메신저의 지존, 카카오톡 성공비결은

최고관리자 0 3,192 2017.04.13 17:57

카카오톡 성공비결은 오픈이노베이션일까? 스피드 경영 일까? 
스마트폰 대중화 와 함께 등장한 모바일 메신저 '카카오톡'은 국내시장에서 히트상품이다, 2010년 3월 처음 선보인 이 서비스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95%가 이용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. 

카카오톡의 하루 이용자는 3000만명 (해외포함)으로 네이버일일 방문 자 1186만명의 두배 이상 이다, 지난 7월기준 시계 가입자 수는 1억명을 넘겼다. 혜성처럼 나타나 놀라운 성공을 일군 카카오톡엔 어떤 비결이 있을까? 

1.어느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신데렐라가 아니라 연속된 실패에도 포기하지 않은 도전물의 결과물이나는것 이다. 
--6년동안 넘은 이것저것 해봤지만 잘 안됐다 사업을 포기할까 생각하다가 아이폰 출시를 계기로 한번더 해보자며 내 놓은 게 카카오톡이다. 

2.스피드와 오픈이노베이션 (개방형 혁신) 
--초창기엔 완벽을 기하기 위해 1년씩 준비하다 타이밍 을 놓치며 대부분 실패했다. 그래서 최소 인력으로 최단기간에 론칭하자는 원칙을 갖게 됐다. 카카오톡도 기획자와 개발자.디자이너등 4명이 두달간 작업해 만들었다. 

3.유연하게 조직문화 
--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자주한다 며 3년간 40편이나 개편했을정도로쉽고 편한의사 소통을 통해 모든 직원의 호징도 영어 이름 으로 사용하로독 어려워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였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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